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생활정보

소득에 상관없이 아이를 원하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을 인천에서 하고 있네요. 난임부부 비용 문제 도움되겠어요.

by 모두바바 2023.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주 유용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전 세계에서 출산율 꼴지로 미래가 암울해지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 많이 걱정스러운데요. 하지만 아이들 갖고 싶어도 쉽지 않은 부부분들도 참 많은데, 아이를 갖고 싶으나 의료 도움을 받아야 하는 분들을 위해 인천시에서 소득에 상관없이 난임부부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7월 1일부터 소득에 상관없이 난임 시술비 지원!!

 

모든 난임 부부에게 인천형 난임 시술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바로가기 남겨놓을테니 확인하세요!!

 

 

 

 

 

 

저출산이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경제적으로 어려운

난임부부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듯해서

정보 공유합니다.

 

저희 부부도 현재 난임부부이며,

인공수정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 부부로서 참 좋은 정책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번에 난임부부 지원 사업이

보통 건보료 기준인데,  예전에 비해

지원이 축소되어 저희 부부도 

많이 아쉬웠었습니다.

 

저희도 이럴진데 소득이 많은 고소득

난임부부들은 더 아쉬울텐데 

인천지역에 계신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난임부부 지원 사업

 

1. 일단 난임이란?

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부부가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아니하는 상태라고 하네요!!

 

난임부부 지원사업

 

2. 지원 대상으로는

  • 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차상위계층
  •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 입니다.
  • 아이를 원하는 인천거주 모든 난임부부.

( 신청일 기준 최근 6개월 이상 인천시 거주 확인 )

 

소득기준 확인하기

 

 

3. 지원 내용.

  • 난임시술비 (체외수정, 인공수정 ) 지원

( 시술종류, 난임여성 연령별에 따라 지원액 차등 지원 )

 

  • 지원횟수

- 총 21회 ( 신선배아 9회, 동결배아 7회, 인공수정 5회 )

 

 

 

※ 혹시 난자채취를 하신분이거나

난자 채취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시험관시술때 맞는 호르몬주사등 실제 제 사례를

남겨놨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결혼하면 그냥 임신이 되는줄 알았어요!! 원래 이렇게 힘드나요?두번째 난자채취 그리고 신선이식 (tistory.com)

 

결혼하면 그냥 임신이 되는줄 알았어요!! 원래 이렇게 힘드나요?두번째 난자채취 그리고 신선이

벌써 몇달 전(작년 22년) 이야기지만 다음 번 시술을 위해 기록을 남기기로 했다.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다행히 핸드폰 메모장에 적어 놓은것이 있으니... 나 자신 칭찬해!!! 9월 29일 엘리베이터

everybaba.tistory.com

 

 

임신이 정말 쉽지 않네요!!

하지만 더 힘을 내려 합니다.

 

 

4. 난임부부 지원사업 신청방법정리!!

① 지원신청 - 구비서류 제출 및 지원신청

( 주소지 보건소 또는 정부24 )

 

② 시술통지서 발급

- 지원자격 확인 및 결정통지서 발급

 

③ 시술통지서 제출

- 지원결정통지서 제출 후 시술

 

④ 비용청구

- 난임시술확인서, 비용청구서등 서류제출

 

⑤ 비용지급

- 서류확인 및 지원금 지급

 

 

5. 구비서류 및 문의처

가. 제출서류

- 관할 보건소 또는 정부 24에서 신청서 작성.

 

①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서

② 난임진단서 ( * 최초신청시 )

③ 주민등록등본

④ 건강보험증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⑤ 건강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 문의 주소지 보건소에서,,,

또는 미추홀콜센터 ( 032 - 120 )

 

난임 시술 지원

 

6. 유의사항

- 위 유의사항 참고하세요!!

 

7. 인천시 시술 의료기관

- 모두 인천에 위치한 병원으로 타 지역은

불가능 합니다!!

 

※ 참고로 지금 저출산 때문에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각 지자체 ( 경기도 또는 서울 어떤구 지역 ) 도 난임 시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각각 따로따로 하지 말고 그냥 정부차원에서 모든 난임부부들에게 어느 병원을 가든 정부차원에서 지원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저는 부천 마리아 난임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제가 처음 인공수정 후 시험관 시도까지 

리뷰남겨 봅니다!!

 

참고로 저도 현재 시험관 6번째 입니다.

 

부천 마리아 난임병원에서 인공수정 후 시험관 시술 시작했어요!! 하지만.... (tistory.com)

 

부천 마리아 난임병원에서 인공수정 후 시험관 시술 시작했어요!! 하지만....

안녕하세요!! 오늘은 난임병원 마리아 병원이 전국적으로도 지점이 많고 유명한데...그 여러 지점중 제가 시험관 시술을 시작한 부천 마리아 병원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그동안 2번의 인공수

everybaba.tistory.com

 

부천마리아 난임병원은

아침 7시에 오픈런 해야 할 정도로

난임 부부가 많이 오는 병원입니다.

 

난임부부

 

이상 오늘은 인천시에서 진행하는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을 알아봤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