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바바

[계산동 맛집 착한낙지]바다의 산삼 낙지 요리 전문점 착한낙지, 여름 보양식 추천/낙지 효능 정리!!

by 모두바바 2021. 6. 4.
반응형

올해 비가 좀 자주 내려서 그렇지 원래는 5월 말 6월 초 그러니깐 지금쯤이면 상당히 무덥고, 땀도 많이 나는 시기잖아요!! 저는 땀이 좀 많은 편이라 그런지 며칠 전부터, 진이 빠지는 것 같아서, 보양식을 먹어야 하나? 아니면 보약을 먹어야 하나? 요즘 몸에 좋은 마카와 홍삼 등 잘 챙겨 먹고는 있는데... 고민하다 낙지 요리를 먹으면 힘이 날 것 같아서 낙지 전문점으로 향했습니다.

 

계산동 맛집 착한낙지

 

마침 인천 서구쪽에 일이 있어서 방문하고, 착한낙지 전문점이 근처에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갔네요^^ 예전에 몇 번 먹어본 기억이 있어서 믿고 방문했습니다. 내돈내산이며, 광고 아닙니다!!

 

인천 맛집 착한낙지 전문점

 

낙지가 몸에 좋잖아요!! 1호가 될순 없어!! 보면 재준이랑, 이지혜 님이 낙지에 엄청 집착하던데...ㅎㅎㅎ 물론 방송 때문에 조금 오버하는 건 있겠지만, 낙지가 몸에 좋다는 건 동의보감에도 나와있고, 거의 국민 보양 음식 중 하나라는 거 모르는 사람이 없죠!!

 

계산동 맛집 착한낙지 전문점

 

착한낙지 오픈 시간과 마감 시간이 입구에 잘 적혀 있네요!! 메뉴도 낙지 관련된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입구에는 낙지 전문점답게... 살아 있는 낙지들이 수조에 담겨 있어서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계산동 착한낙지

 

계산동 착한낙지는 생물 낙지가 밖에 수조에 담겨 있으며, 냉동 낙지도 있겠지만, 이렇게 생물 낙지를 주문하면, 바로 꺼내서 요리를 해주시더라고요!! 와~~ 오랜만에 먹는 낙지라 빨리 먹고 싶네요!!

 

착한낙지 전문점 기본 반찬

 

낙지덮밥 2인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셀프바가 있어서 더 필요하면 얼마든지 더 가져다 먹어도 누가 눈치 주는 사람이 없어요^^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계산동 착한낙지 셀프바

 

착한낙지는 다른 곳에도 지점이 또 있어서 지나가다 낙지가 먹고 싶으면, 방문하고 그랬었는데.. 기분 탓인지? 컨디션 때문인지, 프랜차이즈 낙지전문점이나깐 다른 곳과 맛이 똑같아야 하는데.. 다른 착한낙지 가게보다 이 가게가 훨씬 친절하고, 맛도 확실히 좋고, 김도 회전이 빨라서 더 신선한것 같았습니다.

 

사실 다른 착한낙지 가게 중 김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지 않는 곳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달라고 했는데, 그것도 별로 신선하지 않아서  기분이 좀 언짢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계산동 착한낙지는 손님이 진짜 많아서 그런지 셀프바가 굉장히 인심이 좋았어요!! ㅎㅎ 

 

계산동 착한낙지

 

낙지가 나왔네요!! 2인인데 양이 적거나 부족하지는 않았습니다. 맵기 조절 가능하며, 저는 가장 순한 맛으로 주문했어요!! 역시나 상당히 먹음직 스럽네요^^ 가격은 1인분에 11,000원!!!

 

계산동 착한낙지

 

낙지가 잘라서 나오지 않고 통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직접 잘라야해요!! 자르는 동안에도 입에서 침이 막 고입니다.

 

계산동 착한낙지

 

각종 양념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었으며, 깨도 막 보이시죠? 정말 많이 뿌려져 있었습니다. 다른 착한낙지 가게들보다 이곳 계산동 착한낙지 가게가 정말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 기분 탓이겠죠?ㅎㅎㅎ

 

계산동 착한낙지

 

먹기 좋게 자른 낙지는 이렇게 밥위에 올리고...

 

계산동 착한낙지

 

콩나물을 듬뿍 넣어주고 비벼 먹기만 하면 됩니다. 얼마나 맛있게요^^ 

 

계산동 착한낙지

 

음~~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낙지가 얼마나 부드럽던지.. 질긴 낙지 그런 거 아닙니다. 낙지가 정말 부드럽더라고요!! 광고 아닙니다. ㅎㅎㅎ 식감이 좋고 질기지 않는 쫄깃함에, 부드러운 낙지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계산동 착한낙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김과 함께 먹어도 끝내주는 맛!!  누가 매운 낙지 덮밥과 김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을까요? 맛있는 조합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중 낙지요리 싫어하는 사람 거의 없잖아요? 정말 한 번도 안 드셔 보셨다면, 한번 드셔 보세요~~ 낙지 전문점 계산동 착한낙지 이름에 걸맞은 맛이었습니다!!

 

계산동 착한낙지

 

반찬도 몇 번 리필해서 먹었는데.. 남김없이 싹쓸이했네요!! 오랜만에 낙지 요리 너무 맛있었어요!!


그럼 낙지 요리가 어디에 좋고 어떤 영양소가 있길래 우리 몸에 좋은지 한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낙지 효능. < 해양 수산부 블로그 참조 >

  • 무기질과 필수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
  • 몸이 피곤하고, 지칠 때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됨.
  • `세파로 토신`을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 조절에도 도움이 됨.
  • `세파로 토신`은 소변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소변량이 줄어들고, 삼투 농도는 높아져 노폐물의 체외 배출은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효과가 있음.
  • 낙지가 넘어진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거 다 아시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 낙지의 칼로리는 100g 당 53kcal라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합니다.
  • 타우린 성분 덕분에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져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 낙지는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줘 두뇌건강에도 효과가 있으며,
  • 낙지의 아미노산은 칼슘의 흡수와 분해를 도와줘 뼈 건강에도 도움이 줍니다.
  • 그 외에도 피부미용, 빈혈 예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계산동 착한낙지

 

착한낙지 메뉴판입니다. 

 

가족끼리 오면 애들은 낙지 못 먹을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어린이 돈가스나 어린이 낙지볶음도 있습니다. 지금은 산 낙지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