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바바

[벌교 꼬막정식 맛집]벌교 터미널 근처 맛집 외서댁 꼬막나라 내돈내산.벌교 1박 2일 맛집!! 벌교 보성여관 근처 꼬막 맛집.

by 모두바바 2021. 9. 24.
반응형

소설 태백산맥 속 보성여관이 있고, 꼬막으로 유명한 벌교 다들 아시죠? 오늘은 벌교 꼬막정식 내돈내산으로 한번 먹어봤습니다. 예전 15년 전쯤 먹었던 기억을 더듬어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만 너무 오래돼서 못 찾겠더라고요.ㅎㅎㅎ 벌교 터미널 근처였던 건만 생각나서,,, 터미널 근처에서 주차하기 편한 곳으로 들어가 먹어봤습니다.

 

벌교 꼬믹 장식 맛집

 

예전에 벌교 터미널 근처 꼬막정식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정말 오랜만에 다시 방문해 봅니다만, 어디가 어딘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주차하기 편하고 벌교 맛집이며, 1박2일에 출연했다는 외서댁 꼬막 나라를 방문해봤습니다.

 

벌교맛집 외서댁 꼬막나라

 

6시 내고향과  1박 2일 그리고 여러 방송 출연을 많이 했나 보네요!! 꼬막 음식은 워낙 방송 출연을 많이 했으니 이곳 외서댁뿐만 아니라 벌교의 대부분의 맛집들이 방송 출연은 많이 했을 겁니다.

 

일단 맛있어야 할 텐데... 음!!

오랜만에 현지에서 먹는 꼬막정식이라 기대가 무지됩니다.

 

벌교 외서댁 꼬막나라

 

4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내부 사진은 이곳 말고는 모두 손님들이 있어서 찍지 못했습니다!!

식사 시간도 아닌데 손님이 많네요^^

 

저희는 꼬막정식 3인분 주문했습니다.

꼬막정식은 1인당 2만 원.

 

벌교 꼬막정식 맛집

 

얼마나 많은 음식이 나오던지 핸드폰 사진에 다 안 들어와서, 생선 등은 찍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음식이 다 나오기 전 낙지 호롱이는 미리 먹어버렸네요^^

 

일단 음식이 푸짐하게 나오긴 합니다.

낙지 호롱이, 어묵꼬치, 삶은 꼬막, 양념 꼬막, 꼬막 탕수육, 새우, 생선, 양념게장, 간장게장, 꼬막 된장찌개, 그리고 여러 밑반찬들... 진짜 많이 나오긴 하더라고요!!

 

벌교맛집

 

낙지호롱이 각각 하나씩 나오는데... 엄청 기대는 하지 마세요!!ㅎㅎ

맛이 있다 없다를 떠나 생물이 아니니깐 그냥 좀 우리가 기존에 먹었던 낙지 호롱이는 아닙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 건지... 일단 미리 만들어 놓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촉촉하고 쫄깃한 그런 호롱 낙지는 아니니깐 너무 기대하지 마시고 드시면 만족하실 겁니다.

 

벌교 꼬막맛집 외서댁 꼬막나라

 

동그랑땡인 줄 알았는데... 어묵꼬치였습니다.

 

벌교 꼬막 정식

 

삶은 꼬막도 나오는데..... 꼬막 많이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좋아하신 분들은 무지 좋아할 겁니다.

 

까는 게 귀찮아서 잘 안 드신 분들도 있는데... 한번 드셔 보세요!!!

 

꼬막 맛있어요^^

 

양념 꼬막은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벌교맛집 외서댁 꼬막나라

 

꼬막 탕수육!!

뭐 이건 다 아시는 맛!!

 

그리고 새우찜?

 

뭐 암튼 이건 다 아는 맛입니다.

 

벌교맛집

 

밑반찬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나오는데 맛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족보 없는 게장 맛은 아닌 것 같았어요!!

 

벌교 외서댁 꼬막나라

 

큼직한 생선 한 마리와, 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온통 꼬막 잔치상 같았습니다.ㅎㅎ 좋았어요!!

 

벌교 꼬막 정식

 

일단 꼬막 정식을 먹을 때는 김 가루와, 밥을 넣어주고,

꼬막 무침을 적당히 넣어주시면 바로 맛있는 꼬막 정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꼬막정식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입니다.ㅎㅎㅎ

누구나 좋아할 그런맛!!

 

벌교 꼬막정식

 

꼬막정식에 이런 거 나오는 거 처음 봤는데...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더라고요^^

 

제가 달걀 요리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먹으니 진짜 맛있었습니다!!

 

벌교 꼬막정식

 

꼬막정식 한입 먹고, 꼬막 달걀말이? ㅎㅎ 함께 먹으니 이건 진짜 꿀맛이더라고요!!

 

꼭 한번 드셔 보세요^^

 

벌교 터미널 꼬막 맛집

 

벌교 외서댁 꼬막 나라 메뉴판입니다.

꼬막정식은 1인당 2만 원이고, 꼬막 요리가 이렇게 많은지 이제 알았네요!!ㅎㅎㅎ

 

벌교 꼬막정식 가격

 

꼬막정식 3인 먹었으니 6만 원 나왔습니다!!

 

암튼 오늘 먹어본 벌교 꼬막 정식 맛집 외서댁 꼬막 나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사 시간이 아닌데도 손님이 많은 걸 보면, 유명하긴 한가 봐요!!

 

 

처음 드셔 보신 분들은 다들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는 아주 오래전에 먹어봐서 그런지.... 아주 만족하진 않았지만,

처음 드셔 보신 분은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일단 기본 이상의 맛은 할 겁니다.

그러니 여기저기 막 돌아다니지 마시고 한번 드셔 보세요!!

 

이상 벌교꼬막정식 내돈내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