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해외여행도 쉽지 않고, 국내 여행도 코로나로 인해 조심스러운 게 사실이죠? 저도 여행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일을 하고 있다 보니 혹시 주변에 피해를 줄까 노심초사 고민하다 당일치기로 속초 고성지역 여행 코스를 계획해 봤습니다. 제가 직접 방문해보고 남긴 후기며, 하루 당일 치기로 유명 맛집과 해변 등 코스로 만들어 봤습니다. 혹시 속초 고성 당일 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 >
일단 제가 방문했던 코스와 작년에 여행 갔던 코스를 조합해서 더 좋은 코스로 정해봤습니다. 이번 당일치기 여행을 집에서 11시에 출발하다 보니 조금 늦게 도착해서 아쉬웠지만, 여러분들은 조금 더 일찍 출발하신다면 조금 더 여유 있는 당일 치기 여행이 될 듯합니다.
수도권 출발 ---> 강원 고성 ---> 속초---> 집으로
1. 당일 여행 코스 선택!
①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송지호 오토 캠핑장
② 점심으로 고성 백촌 막국수 ( 찐 맛집 )
③ 바다 뷰 카페 고성 노메드 카페.
④ 청간해수욕장/ 아야진 항.
⑤ 속초 중앙시장 투어
⑥ 봉포 머구리 물회 맛집.
⑦ 집으로 출발!!
먼저 오전 11시쯤 도착하시면 송지호 해수욕장을 방문해 보세요!!
서핑을 타거나 오토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고, 주변 주차장에서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송지호 해수욕장 모래와 발을 살짝 담그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송지호 해수욕장이 이렇게 큰 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모래 해변이 정말 넓게 펼쳐져 있으며, 깨끗하고, 물이 맑았습니다.
해수욕장 입구에 호텔과 오토캠핑장이 있으며, 텐트를 펼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호텔 1층 주차장 쪽에 치킨집과, 피자가게 그리고 마트 등 여러 먹을거리 등이 있었습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정도!!
< 고성 백촌 막국수 >
고성의 맛집!! 바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언급되었던 바로 그 백촌 막국수입니다!!
저에게도 인생 막국수집이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인데... 작년에 먹고 자주 생각나는 그런 맛!!
태어나서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그런 막국수임을 자부합니다!!
그래서 백종원 님이 극찬하셨나 보네요!!
백촌 막국수는 기본 8천 원, 곱빼기 9천 원입니다.
그리고 편육(수육)은 25,000원.
속초 고성 여행을 가셨다면 꼭 한 번은 맛을 봐야 할 백촌 막국수!!
그냥 평범한 비주얼에 막국수지만, 주문과 함께 나오는 동치미 국물을 부어주면 정말 맛있는 인생 막국수가 탄생합니다.
이 명태식혜가 정말 별미거든요!!
편육 ( 수육 )을 주문해서 고기와 함께 먹는 이 명태 식혜가 진짜 맛있어요!!
막국수와 함께 먹어도 되고 편육과 함께 드셔도 꿀맛입니다!!
명태식혜가 비린 냄새도 전혀 없으며, 입에서 살살 녹아요!!
막국수와 편육의 맛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연이지만, 비중 있는 조연 있잖아요!! 존재감 넘치는 그런 조연!!
< 바다 뷰 고성 노메드 카페 >
바다가 보이고, 이국적인 ( 발리에 온듯한 ) 카페 바로 고성 노메드 카페입니다!!
발리에 온듯한 바다 뷰가 멋진 카페입니다. 음료 맛은 특별한 건 없지만, 바로 앞에 청간해변이 있어서 바다를 직관하면서 차를 마실수 있습니다.
음료는 청포도 에이드와 아아를 주문했습니다!! 그냥 힐링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지금 보이는 길 바로 건너편이 청간해수욕장인데... 물도, 해변도 깨끗하고 사람이 많지 않으며 조용해서 더 좋았습니다!!
손님들이 이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규모가 크고 사람이 많은 카페보다 이런 아기자기한 예쁜 카페가 더 낫지 않나요? 내부는 창가 쪽에 바 테이블과 원탁 테이블이 몇 개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에 바다를 보면서 앉아 마실 수 있는 바다 뷰 의자가 준비되어 있고요!!
< 청간해수욕장 >
청간 해수욕장은 위에서 말씀드린 노메드 카페 바로 앞에 있어요^^ 해변을 연인과 함께 걷다 보면 눈과, 맘이 제대로 힐링이 될듯한 해변입니다.
사진 보세요~~ 물이 진짜 맑죠?
그리고 해변의 모래도 곱고 깨끗합니다!!
< 아야진항 >
고성 이야진항은 청간해변을 따라서 왼쪽으로 10분 정도만 걸어가다 보면 있는데... 활어회 센터도 있으며, 항구가 작지만 저녁에 지는 노을이 예뻤습니다.
저는 다른 음식을 먹기 위해 이야진항 회센터에서 회는 먹진 않았습니다!!
혹시 회 좋아하신 분들은 자연산 활어회센터라고 하니 드셔 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이야진항에 배들이 정박되어 있는데... 그것도 예쁘더라고요^^
노을이 지는 방향 쪽이 회센터인데... 저는 거기까진 가지 않았으며, 이야진항구에서 바다만 구경하고 왔어요!!
지는 노을이 정말 예쁘죠? 바다도 잔잔하고...
많은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힐링이 되는 그런 아주 작은 항구입니다!!
노메드 카페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니깐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운동 삼아 걸어보세요^^
< 속초 중앙시장 >
속초 중앙시장은 대게 맛집과 만석 닭강정 등 여러 맛집들이 상당히 많아요!!
올해 중앙시장은 방문 못했고, 지금 사진은 작년에 중앙시장에 방문했을 때 사진입니다. 속초 중앙시장엔 대게를 파는 가게들이 많은데.... 붉은 대게집이 가격도 합리적이라 이곳에서 구매해서 숙소에서 먹었습니다 ( 작년입니다 )
작년에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먹었던 사진이에요^^
한 마리 구입했는데... 반 먹다가 사진 찍는 게 생각나서...ㅎㅎ
살아있는 대게가 아니라 가격이 3만 ~ 35천 원 정도에 구입했던 것 같아요!! 작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생물 대게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살아있는 대게는 5만 원이었습니다!!
만석 닭강정이야 말이 필요 없겠죠? ㅎㅎㅎ
< 속초 봉포 머구리집>
속초 맛집 봉포 머구리집은 작년에도, 그리고 올해도 방문했습니다!!
봉포머구리집은 물회와 섭국, 오징어 순대등이 주메뉴이며, 저는 물회와 섭국은 먹어봤는데... 한번도 안 드셔 보셨다면 한번 드셔 보시고, 시간과 돈을 아끼고 싶으시다면 물회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고, 만족하실 겁니다.
물회 비주얼이 괜찮은가요?
모둠 물회를 주문했으며, 1인당 16천 원입니다.
속초 맛집 봉포 머구리집 물회는 꼭 국수와 함께 말아서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습니다.
상콤 달콤 국물이 찐해서 무지 맛있어요^^
작년에 먹었던 기억이 저를 자꾸 이곳까지 오게 만들더라고요!!
속초 고성 당일치기 여행으로 입과 배가 쉴틈이 없었네요!! ㅎㅎㅎ
진짜 배불렀지만 일단 먹을 건 다 먹었습니다!!
속초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집 역시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마무리
- 제가 알려드린 코스는 최상의 코스는 분명 아닐 겁니다.
그냥 작년과 올해 방문했을 때 당일 치기로 가능한 코스가 어디일까 고민해보다 제 생각대로 가봤던 곳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모두 제가 방문해본 곳으로 정했습니다^^
'여행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흥 가볼만한곳] 바다가 보이는 고흥 무료 캠핑장.차박이 가능한 나로도 해수욕장 방문!! (0) | 2021.11.16 |
---|---|
강원도 영월 서부시장 추천 맛집 먹거리 일미 닭강정,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내돈내산. 국내 3대 닭강정 맛집. (0) | 2021.10.12 |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서울근교 가볼만한곳 ~ 아이들이 더 좋아 할 김포에코센터!! (0) | 2021.06.21 |
[계양산 장미원]서울 근교 이런 아름다운곳이...인천 가볼만한곳 계양 장미원!! (0) | 2021.05.24 |
[서울 근교 당일 치기 여행 ] 대부도 당일치기 여행을 가다~ 방아머리해수욕장부터 낙조 전망대 그리고 누에섬 등대 전망대까지!! (0) | 2021.05.09 |
댓글